-
우연의 일치?지식 공유하기(해결중심모델)/해결중심 사진+동영상 2019. 12. 27. 06:38728x90반응형
해결중심 모델을 적용하려는 사람들은,
너무 클라이언트가 잘 하고 있다고
강요 아닌 강요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클라이언트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려는 노력은
진정으로 멋진 해결중심적인 태도이며,
격려하고 지지해 줄 일입니다.
그러나, "변화"는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클라이언트에게 찾아옵니다.
클라이언트가 무엇을 잘했기 때문에
변화가 찾아오기도 하지만,
클라이언트와 상관없이 좋은 일이
"우연히"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결중심 모델에서는
"당신이 무엇을 했길래..." 라고 묻기 전에
"(상황이 좋아지면) 무엇을 볼 것 같으세요?"
라고, 폭넓게 물어봅니다.
한 마디로,
"우연도 Solutions입니다."
우연을 넘기지 마셔요.
클라이언트에게만 집착하지 마세요.
Solutions를 좀 더 넓게 바라보세요.
사진 출처: https://www.instagram.com/denischerim/
=====
방명록 링크(아직도 안 적으셨다면? 클릭!)
https://empowering.tistory.com/guestbook
연락처 <임상사회사업가 이재원>
_ 휴대전화: 010-8773-3989
_ 이메일: jaewonrhie@gmail.com
_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c9427'지식 공유하기(해결중심모델) > 해결중심 사진+동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는 그 일을 사랑했지요.” (0) 2019.12.30 선물 같은 날 (0) 2019.12.27 혼란?! (0) 2019.12.26 아뇨!!! (0) 2019.12.25 환상적인 빗당겨치기 (0) 2019.12.25